최종편집:
2020년 9월 24일
오전 6시 57분
 
인물동정
업체탐방
테마기획
  > 특집기사 > 테마기획
2020 년 09 월 04 일 (금) 07:43 작성
정재현 상주시의회의장 입장문 발표


정재현 상주시의회의장 입장문 발표
-제202회 임시회 파행 & 의사일정 차질에 따른 입장문-

정재현 의장


정재현 상주시의회의장(사진)은 상주시의회 제202회 임시회 파행(跛行)과 의사일정 차질에 따른 입장문을 9월2일 발표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상주시의회 의장 정재현입니다. 코로나19와 긴 장마, 그리고 폭염과 태풍 속에서도 상주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시의회는 시민여러분께서 부여해 주신 신성한 권리와 의무로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충실히 하여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민의 의견을 청취하여 시정에 반영토록 적극 노력하는 등 시민의 불편사항 해소와 복리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 제202회 임시회에서는 개회식 후 회기결정의 건 의결 직전에 일부의원들의 퇴장으로 인한 의결정족수 부족으로 본 임시회에 처리 예정이었던 조례안 심사, 현장방문 등 아무런 결정도 하지 못하고 당초 계획된 일정이 차질을 빚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관내 주요사업대상지 현장방문을 통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실시하고, 상주시 다목적 생활체육관, 상주 9988국민체육센터, 경상북도 스마트팜 혁신벨리 등 주요 사업대상지 4개소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키로 했습니다.

4개 사업대상업체의 사업추진계획 및 추진 현황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를 청취 한 후, 예산 낭비요인과 사업의 타당성과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사항을 도출해 집행부의 대책 강구를 주문하는 등 발전적인 대안제시로 시민들의 의견을 충실히 대변하기 위한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었습니다.

시민들께서 지켜보고 계신 바와 같이, 이번 사태에 대해서는 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착찹한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특히 시의회에 부여해주신 의무를 다하지 못해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또한, 이번 일로 인해 우리 의원들께서 그동안 우리 상주시의 발전과 시민여러분의 안정된 생활 영위를 위해 열성적으로 노력한 모든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지 않을까? 안타까운 마음도 감출 수 없습니다.

돌이켜보면, 제8대 상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는 17명 의원 모두가 참가한 가운데 본회의장에서 불법행위 없이 선거를 완벽하게 치렀습니다. 선거결과(17표중 의장 11표·부의장 10표)를 수용하지 못하는 일부의원들께서 행동으로 의사표시를 한 것이라 생각하니 제 자신도 마음이 아려옵니다.

특정 당의 정치적 당론이 상주시의회의 입장이 될 수 없습니다. 상주시의회가 초당적 입장에서 의원 개개인이 본연의 임무를 다하면서 하루 빨리 정상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 또한, 의회에서는 대화로 소통하고, 시민 여러분의 뜻은 더욱 높이 받들어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한층 더 헌신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상주시의회는 이번 일을 계기로 시민여러분의 쓴 소리와 채찍을 겸허한 마음으로 달게 받겠습니다. 그동안 미흡했던 부분은 더욱 보완 개선하고 의회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더욱 투명한 의회가 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20. 9. 2.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

 
조덕이 ()
 
홈페이지,동영상 제작, 기사제보, 광고문의 (054)536-2992
ⓒ 상주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주Today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회사소개 제휴안내
제호:상주Today, 종별:인터넷신문, 발행인겸 편집인 : 조현철, 편집국장 : 조덕이. 발행소: 경북 상주시 무양동 284-4번지 301호
Tel: (054) 536-2992. Fax: (054) 536-6025, 등록번호: 경북아00143, 등록일: 2010.8.13, e-mail: jod4433@hanmail.net,
인터넷주소 : http://www.sjtoday.kr 발행일: 2010.6.13, 상주Today Copyright(c) 2010. 8.www.sjtoday.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