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 7월 9일
오후 6시 10분
 
인물동정
업체탐방
테마기획
  > 특집기사 > 테마기획
2020 년 01 월 18 일 (토) 21:18 작성
<화제의 인물>이동훈 자유한국당 중앙위 부위원장 이색적인 북 콘서트 호응!


이동훈 자유한국당 중앙위 부위원장 이색적인 북 콘서트 호응!
-저서 ‘청년 그리고 미래농업’ 에 아낌없는 투자-
-권오규 경북대 교수의 “산림휴양과 치유 그리고 산림문화관광” 초청특강-
 
상주시 은척면이 고향인 이동훈 자유한국당 중앙위 부위원장(41.사진)은 1월11일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에서 그의 저서 ‘청년 그리고 미래농업’에 아낌없는 투자를 위해 이색적(異色的)인 북 (BOOK)콘서트를 열어 주목받고 있다.

이동훈 저자

저자(著者)는 “★저출산・고령화, ★FTA, ★기후변화, ★6차 산업혁명 해법은? 청년, ★미래농업에 아낌없는 투자, 저성장 늪에 빠진 한국 경제 대전환은? ★치유관광농업,★열대농업, ★청년농업에서부터.”라고 강조 했다.

특히, 북 콘서트에 권오규 경묵대 교수 초청특강을 함께 여는 등 이색적인 북 콘서트로 축하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는 지역민들과 젊은 청춘들과의 허심탄회한 소통을 위한 노력으로 기존의 출판 기념회와는 완전히 다른 접근방식을 선보였다.

북 콘서트에 참가한 주민들은 재미있다는 반응과 함께 앞으로도 이러한 북 콘서트문화가 정착되어 지역 주민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축제의 현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동훈 부위원장의 북 콘서트 현장축사에는 ★이수담 前 국회의원이, ★서면 축사는 홍일표 국회의원과 ★유성식 前 대통령실 시민사회비서관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참석했다. 특히, 영상 메시지에는 ★이동복 성균관대 교수. ★이재인 서울 강남병 당협위원장, ★김수자 前 서울 중랑구의회 의장, ★양금희 자유한국당 공천위원장 추천위원 등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김광림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조경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김재경 자유한국당 중앙위원회 의장,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 등이 축전으로 북 콘서트를 축하했다. 본격적인 북콘서트에 앞서 저자 소개 시간에는 이동훈 부위원장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8분 분량의 동영상을 선보여 한편의 단편 영화를 연상케 했다는 반응이다.

이어 이동훈 부위원장은 북콘서트 환영사에서 안중근 의사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어록을 소개하면서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메시지를 남겼다. 이 부위원장은 “사나이 뜻을 품고 나라 밖에 나왔다가 큰일을 못 이루니 몸 두기 어려워라. 바라건대 동포들아 죽기를 맹세하고 세상에 의리 없는 귀신은 되지 말자!”라고 한 안중근 의사의 어록을 소개했다. 이어 그는 “우리 청년은 태산 같은 큰일을 준비합시다!, 낙심 말고 겁내지 말고 용감하고 대담하게 나아갑시다!”라고 강한 어투로 소개했다.

특히 이날 북콘서트에서는 스마트 팜을 경영하고 있는 김도헌 씨와 인도네시아에서 박사과정에 있는 박범진 씨가 참가해 젊은 청춘들의 고민에 대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이동훈 부위원장에게 농산물 수출시장의 어려움과 청년 농업인들을 위한 지원 정책에 대한 질문과 정책 지원을 요청했다.

이 부위원장은 수출농가 대책으로 농산물 수출 물류비 지원이 WTO 협약상 2024년이면 폐지해야할 처지에 놓여 있어 자신의 저서에 있는 내용을 소개하면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지원 강화, 해외시장개척 프로그램 개발, 해외 마케팅 지원, 농산물 안전성 검사 지원 등의 대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익형 청년 농부 월급제 시행으로 귀농농가의 소득 안정화 대책도 소개했다.  

저자와의 대화에서 한 시민은 요즘 들어 국회나 정부에서 청년에만 신경을 쓰고 어른들을 위한 정책에는 인색하다고 질의했다. 이에 이동훈 부위원장은 “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으로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국내총생산(GDP)이 12위,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3만 600 달러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국가는 이 분들의 노고에 대해서 적합한 보상을 해야 한다”며 “정부에서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월 2회 제공하는 것과 같이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우선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이 부윈장은 “치아 부실과 영양부족 병원 방문 횟수 및 의료비용이 급증하기 때문에 국가적 차원에서 고령친화식품을 지원하여 건강보험 재정 건전성 확보와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를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어르신들을 위한 일자리 사업과 복지 정책들을 조목조목 설명했다. 

이동훈 자유한국당 중앙위 부위원장은 경북 상주시 은척초등학교와 은척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화학공학과를 졸업했다. 대학 졸업 후 당진화력발전소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구실에서 근무했다. 이후 상주 출신 이상배(3선, 상주)・김종태 국회의원 보좌진과 신상진(4선, 성남 중원) 국회의원 보좌진으로 입법, 예산, 정책, 정무 분야 등 다양한 상임위원회 경력을 쌓았다.

대통령 선거를 비롯한 굵직한 선거에서 정책기획·전략특보, 조직특보, 홍보자문위원으로서 활동을 한 정책 전문가로 유명하다. 특히 농업 정책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기존 전공을 바꾸어 고려대학교에서 식품자원경제학(구 농업경제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자유한국당 중앙위 부위원장, 고려대학교 응용경제학과(대학원) 원우회장을 맡고 있다.

특강을 선보인 권오규 경북대 교수는 경북대학교에서 24년간 산림휴향학 강의, 19년간 산림치유학 강의 그리고 우리나라 최초로 15년간 산림문화관광학을 강의했다. 또한 권교수는 최근 7년간 대구한의대학교 고급산림휴양과 고급산림치유학의 산림치유지도사 국가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강의를 해온 국가에서 인정하는 삼림휴양 분야와 산림치유 분야의 전문가다.

또한 18년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연구실에서 후학양성에 앞장서 온 진정한 교육자로 인정받아 대한민국 참 봉사대상 교육부문(교육발전공로대상)과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교육부문 상 등 많은 수상을 했다. 

 
조덕이 ()
 
홈페이지,동영상 제작, 기사제보, 광고문의 (054)536-2992
ⓒ 상주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주Today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회사소개 제휴안내
제호:상주Today, 종별:인터넷신문, 발행인겸 편집인 : 조현철, 편집국장 : 조덕이. 발행소: 경북 상주시 무양동 284-4번지 301호
Tel: (054) 536-2992. Fax: (054) 536-6025, 등록번호: 경북아00143, 등록일: 2010.8.13, e-mail: jod4433@hanmail.net,
인터넷주소 : http://www.sjtoday.kr 발행일: 2010.6.13, 상주Today Copyright(c) 2010. 8.www.sjtoday.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