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19년 9월 16일
오후 9시 36분
 
인물동정
업체탐방
테마기획
  > 특집기사 > 테마기획
2017 년 02 월 20 일 (월) 23:29 작성
자유한국당 박영문 출마 예비후보자, 제20대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기자회견


전 KBS미디어 사장 박영문 예비후보자는 2월20일 오전 11시 상주문화회관 4층 강당에서 4.12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정식을 갖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영문 예비후보자는 존경하는 상주, 의성, 군위, 청송 주민 여러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박영문입니다.  오늘날 제가 있기까지 과분한 사랑과 은혜를 입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은혜에 보답하고 수구초심의 마음으로 상주, 의성, 군위, 청송의 자존심을 지키고, 지역발전을 위해서 이번 4.12 재선거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자유한국당 박영문 예비후보자

지금 나라가 혼란하고 어지럽습니다. 우리 지역도 혼란스럽습니다. 나라와 지역이 빨리 안정되고 잘살기 위해서는 진정한 소통과 통합의 정치가 필요합니다.

방송은 사람과의 소통을 중요시합니다. 우리들을 하나로 만들고 신명나게 만듭니다.  복잡하게 뒤얽힌 실타래 같은 지역현안을 풀어나가는 열쇠는 대화와 소통뿐입니다.

주민의 마음을 귀 기울여 듣고 주민의 필요를 위해 일하는 경청과 통합의 정치를 하겠습니다.
저 박영문, KBS기자로 입사하여 KBS 대구 방송총국 총국장과 KBS 미디어 사장으로서 대한민국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믿음으로 20대 국회에 들어가면, 믿음직한 지역발전의 대변자로서 지역민과 소통하고 지역을 알리고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국회에 입성하여 이른바 ‘소통의 달인’답게 실타래처럼 얽힌 지역현안을 중앙부처와 함께 슬기롭게 풀어나가겠습니다. 농업, 관광, 문화, 교육의 중심지역으로 육성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의 약속은 7가지입니다.

첫째, 대한민국의 농업수도로 키워 가겠습니다.
농업경제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필수적인 것은 지역의 농업 경쟁력강화입니다. 이를 위해 농업 전문 CEO 육성 프로젝트와 미래 청년 농업인 육성 프로젝트를 적극 전개해서 정예 농업인을 육성하겠습니다.
농·특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선진 영농기술 보급하고, 고부가치 농업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의 안정적인 가격유지를 위해 농업유통센터를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영남의 문화․관광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우리 지역은 수려한 경관과 함께 문화유산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도시와의 편리한   교통망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역발전의 대변인으로서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벨트화해서 관광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특히 방송국과 함께 지역을 알리는 컨텐츠 개발을 추진하고 홍보를 위한 협업체계를 만들겠습니다.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대형 전시홀을 비롯해서 콘서트 등 대형 문화행사가 가능한 복합 문화시설 문화회관을 만들겠습니다.

셋째, 강소 중견기업을 유치하여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대도시와 인접하고 교통이 편리한 우리 지역에 기업을 유치해서 젊은층이 유입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강소․중견기업을 유치하고 편리한 교통망을 활용한 대기업 물류기업 유치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와 협의하여 산업단지지역에 염가의 주택이 공급될 수 있도록 협의해서 기업유치에 걸림돌이 되어온 안정적인 인력수급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지역을 대한민국 산업의 중심지로 만들겠습니다.

넷째,  미래지향적 교통망 구축으로 대한민국 국토 중심도시로 부상시키겠습니다.
2025년까지 문경∼상주∼김천간 국가철도망 고속 전철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시켜서 지역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주역을 경북북부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또한 중앙선 복선 전철화 사업이 완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추진 중인 도로사업 또한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어르신께서 행복한 마을을 만들겠습니다.
우리 지역은 고령화가 매우 심각한 지역입니다. 많은 어르신께서 경제적 어려움과 질병, 외로움을 겪고 계십니다. 지역의 참 일꾼으로서 어르신들의 생활을 돌보는 것이 가장  급한 일입니다.

기존의 경로당과 노인종합복지관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은 시설에서 의료진의 보살핌을 받으면서 취미 및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방형 공동체 어르신종합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독거 어르신의 편안하고 즐거운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섯째, 교육 때문에 고향을 떠나는 일은 없도록 하겠습니다.
지역 거주 인재양성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지역 거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 후 학습지원을 대폭 늘리고, 초등학생 대상 영어체험 학습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일찍부터 타지로 유학가지 않고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며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실질적․지속적으로 전개해서 교육도시의 면모를 되살리겠습니다.

일곱째, 사람, 마음, 경제를 하나로 묶는 경북 북부 경제협의체를 구성하겠습니다.
상주와 의성, 군위, 청송지역은 2016년 20대 국회에 들어서서 하나의 선거구가 되었습니다.
서울의 6.5배 제주도의 2배로 경북최대면적 선거구가 되었습니다. 상주 영덕 간 고속도로 개통을 계기로 4개지자체들과 다른 지역의 지자체들까지 포함해서 협력체를 구성하겠습니다.

중앙정부 및 대기업과 협력할 것은 협력해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공동으로 시행한다면 현재보다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상주와 의성, 군위, 청송지역이 서로 합심하여 지역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저 박영문이 앞장서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의 재도약을 위해서 진행 중인 사업들의 원활한 예산지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지역 주민 여러분! 저 박영문은 KBS방송국 생활 30년간 방송국의 주요 보직과 계열사 사장을 통해서  쌓아 온 경험과 인맥이 있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뜨거운 열정이 있습니다.

정치는 주민들의 실제생활을 바꾸는 것입니다. 살기 좋은 으뜸고장을 만들기 위해서 혼신의 힘을 다해서 지역을 살리겠습니다. 맡겨주십시오. 박영문이 하겠습니다.

저 박영문은 한 평생 믿음과 신뢰를 저버린 적이 없습니다. 지역발전의 대변자가 되어 나무를 심는 마음으로 지역을 확 바꾸겠습니다. 저 박영문의 도전은 혼자할 수 없습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지지해주시는 우리 지역 모든 분들이 함께 할 때만이 가능합니다. 제 마음속 깊이 간직했던 다 함께 잘살고 싶다는 신념이 가능하도록 박영문이 하겠습니다.
좋은 친구 알찬친구 박영문이 열심히 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2월20일       
                  제20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자유한국당  박영문

 
조덕이 ()
 
홈페이지,동영상 제작, 기사제보, 광고문의 (054)536-2992
ⓒ 상주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상주Today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회사소개 제휴안내
제호:상주Today, 종별:인터넷신문, 발행인겸 편집인 : 조현철, 편집국장 : 조덕이. 발행소: 경북 상주시 무양동 284-4번지 301호
Tel: (054) 536-2992. Fax: (054) 536-6025, 등록번호: 경북아00143, 등록일: 2010.8.13, e-mail: jod4433@hanmail.net,
인터넷주소 : http://www.sjtoday.kr 발행일: 2010.6.13, 상주Today Copyright(c) 2010. 8.www.sjtoday.kr All rights reserved.